Unreal Engine
언리얼엔진_랜드 스케이프
황금마이
2021. 5. 11. 15:01
1. 랜스 스케이프
드넓은 개뱡형 야외 환경을 만들기 위한 시스템
산악, 협곡, 울퉁불퉁 경사진 땅, 동굴 공간 등 월드의 지형을 만들어 주고 다양한 툴에서 사용해서 그 모양이나 겉모습까지도 쉽게 편집할 수 있음
기존 언리얼 엔진에서 가능했던 것보다 수십 배 큰 규모의 지형을 만들 수 있음
랜드 스케이프 머티리얼 다운받기)
랜드스케이프는 관련 머티리얼이 있어야 제작할 수 있음
2. 랜드스케이프 제작
1) 모드 - 랜드 스케이프
2) 크기 정하기
섹션크기 와 컴포넌트 수는 컴퓨터의 사양에 따라 다름
3) 브러쉬로 땅만들기
스컬핑 : 땅을 올라오게 할수 있음
스무드 : 평평하게 해줌
플래톤 : 평평하게 올라옴
융기 : 경사길
Shift누르기 : 땅이 반대로 내려감
* 랜드스케이프를 나가고 싶으면 모드를 바꿔주면 됨
3. 랜드 스케이프에 머티리얼 넣기
1) 랜드스케이프 - 머티리얼에 머티리얼 (혹은 머티리얼 인스턴스 넣어주기)
2) 모드 - 페인트
3) 모든 머티리얼 애셋에 레이어 지정해주기
레이어를 생성 해주어야 칠 할 수 있음
4) 칠하기
- 머티리얼 함수와 머티리얼
머티리얼 함수 : 소스값
머티리얼 : 머티리얼 함수의 노드
머리리얼 인스턴스 : 머티리얼의 자손
→ 여러개의 머티리얼을 합치고 싶을 때 머티리얼 인스턴스를 사용
- 랜드스케이프 추가하기
* 땅 크기 맞추기
기준이 될만한 오브젝트를 하나 설치한 다음에 작업하면 땅의 크기를 어림 잡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