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엔진_
1. 마스터 시퀀스
마스터 시퀀스로 만들게 되면 자동적으로 폴더, 샷의 수, 샷마다 카메라까지 자동적으로 만들어진다
2. 재생속도 늦추기
값을 늦추면 그만큼 재생 속도가 느려짐
3. 카메라 레일
1) 레일 추가하기
- 점을 누르고 이동 하면 레일이 길어짐
- 맨 앞 부분 점을 누르고 위치를 이동하면 곡선이 생김
- Alt키를 누르면 쉽게 곡선을 만들 수 있음
2) 릭레일 만들면서 같이 형성된 카메라를 레일의 자식으로 만들기
레일이 움직이면 카메라도 따라서 같이 움직임
3) 카메라의 위치를 Default 값으로 만들어 주기
4) 시퀀스에 레일과 카메라를 추가해주기
5) 릭 레일의 Current Position on Rail의 수치값을 올려주면 카메라가 릭 레일을 따라서 움직임
6) Look Orientation to Rail을 체크해주면 레일에 따라서 카메라가 보게 됨
4. 카메라 릭 크레인
1) 크레인 설치
2) 카메라를 따로 설치해준뒤 크레인의 자식으로 넣어주기
3) 시퀀스에 카메라와 크레인 넣어주기
4) 크레인에 Crane Controls 값 키프레임으로 넣어주기
Crane Arm Length : 크레인의 길이를 조절할 수 있음
Crane Yaw : 크레인의 높이를 조절 할 수 있음
Look Mount Pitch : 크레인의 높이 각도에 카메라를 고정시킴
Crane Arm Length : 크레인을 좌우로 움직을 수 있음
Look Mounth Yaw : 크레인의 좌우 각도에 따라 카메라를 고정시킴
※ 모든 카메라, 릭 레일, 릭 크레인을 Shift를 누른 상태로 형성하면 그 샷에만 보이게 만들 수 있음
5. 음악 넣기
1) 음악 임포트(WAV파일만 가능)
2) 다운 받은 오디오 시퀀스에 추가 해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