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Engine

언리얼엔진_

황금마이 2021. 6. 9. 14:30

1. 마스터 시퀀스

마스터 시퀀스로 만들게 되면 자동적으로 폴더, 샷의 수, 샷마다 카메라까지 자동적으로 만들어진다

자동적으로 생성된 폴더, 샷, 샷 카메라

 


 

2. 재생속도 늦추기

값을 늦추면 그만큼 재생 속도가 느려짐

 


 

3. 카메라 레일

1) 레일 추가하기

 

- 점을 누르고 이동 하면 레일이 길어짐

 

- 맨 앞 부분 점을 누르고 위치를 이동하면 곡선이 생김

 

- Alt키를 누르면 쉽게 곡선을 만들 수 있음

 

2) 릭레일 만들면서 같이 형성된 카메라를 레일의 자식으로 만들기

레일이 움직이면 카메라도 따라서 같이 움직임

 

3) 카메라의 위치를 Default 값으로 만들어 주기

 

4) 시퀀스에 레일과 카메라를 추가해주기

 

5) 릭 레일의 Current Position on Rail의 수치값을 올려주면 카메라가 릭 레일을 따라서 움직임

 

6) Look Orientation to Rail을 체크해주면 레일에 따라서 카메라가 보게 됨

 


 

4. 카메라 릭 크레인

1) 크레인 설치

 

2) 카메라를 따로 설치해준뒤 크레인의 자식으로 넣어주기

 

3) 시퀀스에 카메라와 크레인 넣어주기

 

4) 크레인에 Crane Controls 값 키프레임으로 넣어주기

Crane Arm Length : 크레인의 길이를 조절할 수 있음

Crane Yaw : 크레인의 높이를 조절 할 수 있음

Look Mount Pitch : 크레인의 높이 각도에 카메라를 고정시킴

Crane Arm Length :  크레인을 좌우로 움직을 수 있음

Look Mounth Yaw : 크레인의 좌우 각도에 따라 카메라를 고정시킴

Look Mount Pitch
Look Mounth Yaw

 

※ 모든 카메라, 릭 레일, 릭 크레인을 Shift를 누른 상태로 형성하면 그 샷에만 보이게 만들 수 있음

 


 

5. 음악 넣기

1) 음악 임포트(WAV파일만 가능)

 

2) 다운 받은 오디오 시퀀스에 추가 해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