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Engine
언리얼엔진_나이아가라(에너지볼 제작2)
황금마이
2021. 12. 9. 18:09
1. 중앙 전기 효과 만들기
1) 머티리얼 만들기
2) 디테일에서 구를 만들었던거와 같은 세팅해주기
3) 얇은 선의 모양을 만들기 위해 GeneratedBand 노드 추가
4) Width에서 우클릭 - 파라미터로 승격 - 수치 번경해서 얇은 선으로 만들기
5) Direction Switch에서 우클릭 - 파라미터로 승격 - Default Value 선택해 세로로 선을 뒤집어주기
6) 오퍼시티에 노드 연결
7) 선이 번개처럼 보이게 하기 위해 Noise 노드와 Panner 노드추가
Panner : Y축 또는 X축으로 텍스처를 이동시킬 때 사용
8) TextureCoordinate와 Add 노드 추가 후 연결해주기
TextureCoordinate : UV텍스처 좌표를 출력하는 노드
9) Add노드를 Input Coordinates에 연결
10) Panner노드의 Speed에 벡터2 노드를 연결한 뒤 R의 값에 1 입력하기
11) 수치를 바꾸고 Append 노드를 이용하여 노이즈 노드와 연결
12) Noise노드의 수치를 조절하여 노이즈가 1줄로 보이게 함
13) TextureCoordinate의 UTiling의 값을 늘려 선의 개수를 늘리기
14) 디테일 - Responsive AA 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