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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ngine

언리얼엔진_랜드 스케이프

황금마이 2021. 5. 11. 15:01

1. 랜스 스케이프

드넓은 개뱡형 야외 환경을 만들기 위한 시스템

산악, 협곡, 울퉁불퉁 경사진 땅, 동굴 공간 등 월드의 지형을 만들어 주고 다양한 툴에서 사용해서 그 모양이나 겉모습까지도 쉽게 편집할 수 있음

기존 언리얼 엔진에서 가능했던 것보다 수십 배 큰 규모의 지형을 만들 수 있음

 

랜드 스케이프 머티리얼 다운받기)

랜드스케이프는 관련 머티리얼이 있어야 제작할 수 있음

 


 

2. 랜드스케이프 제작

1) 모드 - 랜드 스케이프

 

2) 크기 정하기

섹션크기 와 컴포넌트 수는 컴퓨터의 사양에 따라 다름

 

3) 브러쉬로 땅만들기

스컬핑 : 땅을 올라오게 할수 있음

스무드 : 평평하게 해줌

플래톤 : 평평하게 올라옴

융기 : 경사길

Shift누르기 : 땅이 반대로 내려감

 

* 랜드스케이프를 나가고 싶으면 모드를 바꿔주면 됨

 


 

3. 랜드 스케이프에 머티리얼 넣기

1) 랜드스케이프 - 머티리얼에 머티리얼 (혹은 머티리얼 인스턴스 넣어주기)

 

2) 모드 - 페인트

 

3) 모든 머티리얼 애셋에 레이어 지정해주기

레이어를 생성 해주어야 칠 할 수 있음

 

4) 칠하기

 

- 머티리얼 함수와 머티리얼

머티리얼 함수 : 소스값

머티리얼 : 머티리얼 함수의 노드

머리리얼 인스턴스 : 머티리얼의 자손

→ 여러개의 머티리얼을 합치고 싶을 때 머티리얼 인스턴스를 사용

 

- 랜드스케이프 추가하기

 

* 땅 크기 맞추기

기준이 될만한 오브젝트를 하나 설치한 다음에 작업하면 땅의 크기를 어림 잡을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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