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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함수

함수 = 서브루틴 = 루틴 = 메서트 = 프로시저

소프트웨어에서 특정 동작을 수행하는 일정 코드 부분

대부분 프로그래밍 언어에서 지원하는 기능

장점)

하나의 큰 프로그램을 여러 부분으로 나누어 주기 때문에 같은 함수를 여러 상황에서 여러차례 호출 할 수 있으며 일부분을 수정하기 쉽다

 

※ 블루프린트 예제연습

- 사칙연산 블루프린트

1) 액터 블루프린트 만들기

 

2) 블루프린트 - 이벤트 그래프 실행

BeginPlay 이벤트 : 게임 시작시 무조건 실행

ActorBeginOverlap 이벤트 : 무엇인가 액터에 닿으면 실행

Tick 이벤트 : 매 틱마다 실행

) 컴퓨터의 시간 단위 = 실행되는 프로그램에서의 간격이나 내부 함수가 실행되는 간격

 

3) 인티저로 변수 2개 형성 (변수 기본값은 마음대로)

 

4) 변수를 get으로 가져오기

 

5) 변수에서 int(정수) + int로 연결

 

6) BeginPlay이벤트에 Print String(화면에 표시하는 노드)를 연결한 후 변수와도 연결

 

7) 같은 방식으로 뺄셈 곱셈 나눗셈 만들어 주기

 


 

- 두 점 사이의 거리 구하는 블루프린트

두 점 사이 구하는 공식

 

1) 인티저로 변수 x1 y1 x2 y2 만들어 주기

 

2) 모두 get으로 가져 오기 (제곱을 해야 하기 때문에 2개씩 가져오기)

 

3) int - int로 x1과 x2, y1과 y2 뺀 값 만들기

 

4) int * int로 묶어주기

 

5) int + int로 더해주기

 

6) 빈곳에 오른쪽 마우스 클릭 후 sqrt 만들어주기

sqrt : 제곱근을 구해줌

 

7) 연결 후 Print String에 최종 연결

 


 

- 틱 이벤트

1) 액터 블루프린트 만들어 주기

 

2) 변수(인티저)만들어 주기

 

3) 변수를 set과 get으로 만들어 주기

 

4) int + int를 중간에 연결해주기 (1을 받으면 2로 결과가 도출됨)

 

5) Print String에 연결

(결과 2라는 숫자를 tick 이벤트 이기 때문에 다시 1을 더하는 값을 띄우는 형식으로 반복됨)

 

 

※ 플레이 버튼을 누르지 않고 게임을 확인 할 때

창이 따로 켜짐 → esc 로도 꺼지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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