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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ngine

언리얼엔진_시퀀스

황금마이 2021. 6. 2. 16:04

1. 시퀀스

1) 에셋들 다운받기

 

 


 

- 피봇 위치 변경하는 방법

원하는 곳에 피봇이 생김

 


 

2) 다운 받은 맵 열고 화면 분활해주기

 

3) 한쪽 패널의 게임뷰를 체크 해주기

게임뷰 체크 안한곳 (좌) / 게임 뷰 체크 (우)

 

4) 시네마틱 뷰포트로 바꿔주기

 

5) 시퀀서 만들어주기

 

6) 시퀀서에 샷 01을 넣어준 후 샷 01로 들어오기

 

7) 애니메이션이 있는 에셋을 맵에 넣어주기

 

8) 샷01에 캐릭터 넣어주기

 

9) 애니메이션 넣어주기

 

10) 시네마틱 - 시네 카메라 액터 넣어주기

 

11) 카메라 선택한 후에 오른쪽 마우스 - 파일럿 해주면 그 카메라 뷰로 볼 수 있음

 

12) 카메라를 시퀀스 안으로 가져오기

 

13) 시퀀서 안에서 카메라 설정

Filmback : 카메라 화면 사이즈를 변경할 수 있음

Focus Setting : 카메라의 포커스를 설정해줄 수 있음

수동 초점 거리 : 수동으로 초점을 변경해 줄 수 있음 (스포이드로 원하는 곳에 선택해도 됨)

디버그 초점 평면 그리기 : 포커스가 날아간 부분은 보라색으로 보임

디버그 초점 평면 그리기

 

14) 0프레임에 카메라 Transfrom 키프레임 잡아주기

단축키 )

S / Enter : 키프레임 넣기 

 

- 키프레임 색

분홍색 : 스케일, 위치, 회전 모든 값에 키프레임이 들어감

회색 : 특정 부분에만 키프레임이 들어감

 

15) 0프레임에서 해준뒤에 카메라 버튼 눌러주면 마스터 시퀀스에서도 볼 수 있음

 

16) 마스터 시퀀스에서 샷 1번에서 오른쪽 마우스 - 샷 복제 해 샷 2번 만들기

 

17) 마지막 애니메이션이 있는 부분에 인디케이터 놓고 잘라주기

단축키)

Ctrl + ,/. : 인디케이터 기준으로 샷 자르기

 

18) 샷 2번에 들어가서 캐릭터 액터 빼고 지워주기

 

19) 카메라 버튼 누르면 카메라가 자동적으로 생성됨

 

20) 카메라를 새로 만들면 지정해 놓은 카메라 사이즈가 원래대로 돌아가기 때문에 맞춰주어야 함

 


 

- 카메라를 아이콘으로 만든 카메라는 지정된 프레임 밖에서는 사라지고 그 프레임에 들어오면 불러와짐

 


 

2. 랜더링하기

1) 마스터 시퀀스로 나와서 랜더링 누르기

 

2) 설정해주기 (바탕화면에 저장은 안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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