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Unreal Engine

언리얼엔진_언어설정&폴리지

황금마이 2021. 5. 23. 17:31

1. 언어설정

1) 편집 - 에디터 개인설정

 

2) 언어 탭에서 원하는 언어로 바꿔 주기

 


 

2. 폴리지

배경의 디테일을 살리는데 중요한 툴 (자연물)

 

1) 퀵셀에서 원하는 풀 다운로드 받기

→ 만약 파일이 변경 되었으면 반드시 설정에서 export setting 위치 변경 해주기

 


 

※ LOD

모델링의 디테일

보통은 퀵셀에서 다운 받을 때 LOD는 1~2번 까지 쓴다

(나머지는 끄고 익스포트 하는 편이 좋다)

 

LOD의 차이

→ 멀어질수록 모델링의 변화가 있음

 

- LOD 수정하는 방법

1) 변하게 하고자하는 모델링의 스테틱 메쉬로 들어간다

 

2) LOD에서 스트리밍되는 LOD와 LOD개수를 변경해준다

스트리밍되는 LOD 수 : 원하는 LOD 수 까지 입력하면 멀리 떨어져도 그 LOD만큼만 보임

수를 넣은 후에 번경내용 적용 눌러주기

≫ 다운받은 모든 모델링의 LOD를 각자 수정해줘야 하기 때문에 처음 퀵셀에서 다운 받을 때 LOD를 적게 받는 것이 좋음


 

2) 모드 - 폴리지

 

3) LOD를 낮춰서 고정한 Static Mesh들을 폴리지 부분에 넣어주기

 

4) 페인트로 칠해주기

(폴리지 부분에서 선택된 모델링만 무작위로 심을 수 있음)

 

- 폴리지의 크기 / 회전 등등 수정하는 방법

1) 변경을 원하고자 하는 모델링을 선택해준다 

선택을 하지 않으면 변경이 안됨

 

2) 값을 조절해준다

밀도 : 한 번 칠할 때 얼마만큼 빽빽하게 채울 것인지

Scale X : 최대 최소 키를 설정해 주면 그 안에서 랜덤하게 심어짐

Ground Slope Angle :  땅의 기울기에 맞게 심어짐

ex) Ground Slope Angle을 45로 해놓으면 45도 이하의 기울기의 땅에만 심어짐

Random Pitch Angle : 얼마나 회전된 만큼 랜덤하게 할 것 인지

 

- 단일

돌 같이 큰 오브젝트 들은 폴리지에 넣어놓고 크기와 회전 조절 후 단일로 그려주면 한개씩 랜덤하게 그려짐

단, 단일로 그릴 때는 폴리지 1개 만 선택해서 그려주는게 자연스러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5/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