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 기본 캐릭터 리셋 시키기
1) 프로젝트를 시작용 콘텐츠 비포함으로 생성

2) 피처 또는 콘텐츠 팩 추가로 3인칭 모드 추가


3) 3인칭 블루프린트 이벤트 그래프 내용 전체 삭제
(3인칭 캐릭터의 제어를 리셋 시켜준 것)



4) 게임 모드를 3인칭 모드로 연결해주기

5) 입력 리셋 시켜주기



2. 입력 값(키설정) 넣어주기
1) 액션 매핑에 점프와 공격 키 설정 넣어주기
액션 → 동작과 관련이 있음

2) 축 매핑에 이동 키 설정 넣어주기
축 → 이동축과 관련이 있음

3) 캐릭터 블루프린트 열기

4) 이벤트 그래프에서 Character Movement 선택 후 앞뒤 입력축 노드 추가후 add Movement input과 연결해주기


5) 빈 곳에서 Get Control Rotation을 가져온 뒤 Break Rotator와 연결

6) Break Rotator의 Z(Yaw)에 Make Rotator 연결 해준 뒤 X값과 연결 되어 있는 것을 Z값과 연결 시켜주기


7) 전체 연결
앞뒤로 이동하기 때문에 Get Forward Vector로 연결 시켜 줘야 함

8) 좌우도 같은 방식으로 만들어주기
좌우로 이동하기 때문에 Get Right Vector로 연결 시켜 줘야 함

9) 회전과 찾기 입력 노드 연결

10) 점프 이벤트 가져와서 Jump와 pressed부분에 연결 시켜주기

11) C(단축키)로 노드들 묶어서 정리해주기

공격 입력값은 공격 모션을 다운 후 입력
3. Mixamo에서 공격 모션 가져오기
1) Mixamo
어도비에서 제공하는 무료 애니메이션, 모델링 에셋

2) 원하는 모션을 찾은 후 다운로드 하기


3) 언리얼에 Import 하기

4. 뼈대 맞춰주기(리타겟팅)
1) 3인칭 캐릭터 뼈대 찾아서 더블클릭

2) 리타깃 매니저로 들어간 후 창 내려놓기

3) 불러온 캐릭터의 뼈대 더블클릭

4) 릭선택을 인간형 릭으로 선택해주기

5) 저장 눌러주기

6) 내려놓았던 3인칭 캐릭터 역시 릭 선택을 인간형으로 해준 뒤 저장해주기

7) 가져온 모션의 스켈레톤 - 오른쪽 마우스 - 다른 스켈레톤으로 리타겟팅


'Unreal Engin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언리얼엔진_애니메이션(외) Mixamo 직접 뼈대 리타깃&시퀀스 (0) | 2021.05.24 |
---|---|
언리얼엔진_애니메이션(1) Mixamo 캐릭터 뼈대 리타깃 & 걷기 애니메션 블랜드 스페이스 & 점프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 (0) | 2021.05.23 |
언리얼엔진_언어설정&폴리지 (0) | 2021.05.23 |
언리얼엔진_애니메이션 (0) | 2021.05.21 |
언리얼엔진_라이팅&PBR이론 (0) | 2021.05.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