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배치된 액터 바꾸기

1) 변경되었으면 하는 액터 선택

 

2) 바꿀 모델 선택

 

3) 아웃라이너에서 변경 되었으면 하는 액터에 오른쪽 마우스 클릭 - 선택된 액터를 다음으로 대체

 

4) 이름은 그대로고 모델만 변경된 것 확인

 


 

1. 애니메이션 

1) 마켓플레이스에서 애니메이션 스타터 팩 다운받기

 

2) 시퀀서에 액터 넣어주기

 

3) 애셋의 애니메이션 넣어주기

(다운 받은 모션을 사용하기 위해 액터 번경해줬음)

 

4) 두개의 애니메이션을 겹치면 자연스럽게 블랜딩 되서 애니메이션이 됨

 

- 애니메이션 교체하기

교체되길 원하는 애니메이션에서 오른쪽 마우스 - 프로퍼티에서 교체

 

- 마지막 모션에서 멈추고 싶다면

마지막 애니메이션 선택 - 프로퍼티 - When Finished 변경해주기

keep state(좌) restore state(우)

 


 

2. 시퀀서에 이팩트 넣기

1) 이팩트를 원하는 곳에 배치

 

2) 시퀀서에 이팩트 넣어주기

 

- 불 이팩트가 꺼져있다가 켜지게 하고 싶으면

1) 이팩트 트랙 - Actor Hidden In Game

 

2) 비저빌리티의 v를 꺼준 키프레임에서는 꺼지고 켜주면 불길이 살아남

 

- 이팩트에 다른 이팩트 넣어주는 방법

1) 이팩트의 트랙 - ParticleSystemComponent

 

2) ParticleSystemComponent 트랙 - Template

 

3) 원하는 부분에 키프레임 생성 후 Template에 이팩트 변경하면 해당 시간에 이팩트를 변경해줌

 

- 마커 찍어 이동하기

마커 : 손쉽게 해당 프레임으로 이동할 수 있음

단축키)

M : 마커 찍기

Ctrl + Shift + < / > : 해당 마커로 이동

 


 

3. 랜더링 하기

1) 카메라 선택 - Post Process 에서 효과들을 넣을 수 있다

 

2) 뽑고싶은 카메라 선택 후 버튼 누르기

 

3) 확장자 / 음향 / 해상도 등등 설정할 수 있음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5/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