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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게임 개발 라이프 사이클
Design -> Develop -> test -> evaluate
- 게임을 구상하고 개발하여 출시하는 하나의 선형과정이라고 생각할 수있지만, 실제 과정은 훨씬 더 많은 반복 과정이 필요
- 피드백을 바탕으로 각 메커니즘을 디자인, 개발, 테스트, 평가, 재개발해야 메커니즘의 의도된 결과를 만들 수 잇음
=> 리얼 타임 랜더 (실시간으로 결과를 볼 수 있음)
2. 게임의 핵심적인 요소 _ 언리얼 기준
- 스페이스 -> 레벨디자인(공간)
- 목표 -> 승/패 규칙
- 액터 -> 배치되어 있는 모든 것 (나무, 조명, 캐릭터, 프로그래밍 코드 등등)
- 메커니즘 -> 플레이어가 할 수 있는 모든 것
- 규칙 -> 월드 안의 모든 규칙(물리적 포함)
=> 게임은 양방향 구조 (영상과는 다름)
1) 스페이스 : 게임 플레이가 일어나는 환경
미학과 스페이스 디자인 모두에 적용
2) 목표 : 게임을 이기거나 끝내기 위해 플레이어들이 해야만 하는 것
3) 액터 : 게임의 주요 구성 요소
환경과 상호 작용하거나 환경 안에서 제어되는 오브젝트
4) 메커니즘 : 액터가 게임중에 할 수 있는 액션(액터들끼리 서로 상호작용 하기도 한다)
5) 규칙 : 게임을 하는 방법과 게임 월드의 제약 조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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