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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프로젝트 생성
데스크톱/콘솔 → 고퀄리티 작업 시 사용
레이트레이싱 → 특정 그래픽 카드에서만 사용 가능 (RTX)
빛의 반사를 많이 하여 좀 더 사실적으로 표현 → 초반 작업 시에는 불필요 하기 때문에 끄고 작업하는 편이 좋음
1) 폴더 : 프로젝트의 생성시 파일의 위치를 지정해 줄 수 있음
2) 이름 : 영문+숫자조합 (한국어 사용 불가)
2. 뷰포트
Static Mesh : 콜리전이나 상태를 확인 할 때 사용
레벨 에디터)
- 언리얼 엔진의 진입점
- 환경을 개발하고, 3D 메시를 추가, 프로젝트를 개발
- 뷰포트 옵션
1) FPS 표시 : 프레임 표시
2) 레이아웃 : 창을 나눠서 볼 수 있음
단축키) F11 : 뷰포트가 크게 전체창으로 보임
- 라이팅 포함
라이팅을 포함 하거나 끄거나 할 수 있음
1) 플레이어 콜리전 : 콜리전의 모습을 볼 수 있음
2) 노출 : 빛의 밝기 조절 (게임세팅 → 기본 세팅)
- 표시
뷰포트에 보이는 데이터를 끄거나 보이게 할 수 있음
- 이동 / 회전 / 크기
1) 위치 / 회전 / 크기
단축키) W / E / R
2) 각 스냅 값을 조절해 얼마나 수정 할 것인지 설정할 수 있음
위치 | 오브젝트를 이동 시킬 수 있음 두 가지 위치 축을 잡고 이동 시킬 수 있음 |
회전 | 오브젝트를 회전 시킬 수 있음 |
크기 | 오브젝트의 크기를 변경할 수 있음 |
단축키)
오브젝트 클릭 + F : 오브젝트로 포커싱
오브젝트 클릭 + F + ALT + 왼쪽 마우스 : 한 오브젝트를 360º 돌려가며 볼 수 있음
마우스 오른쪽/왼쪽 버튼 + WASD : 화면 조정
- 카메라 속도
카메라의 이동 속도를 조절 할 수 있음
※ 월드와 오브젝트 좌표 변환
게임 관점에서 중요함
→ 맵들이 다르기 때문
액터들은 거의 로컬(오브젝트)좌표로 만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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