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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콘텐츠 브라우저

콘텐츠 브라우저 위치

모든 콘텐츠들은 레벨(= 월드, 맵, 씬 배경)에 배치할 수 있음

실질적인 작동을 할 수 있게 함

→ 배치된 에셋들은 액터(= 오브젝트, 프랍)라고 부름

 

- 라이브러리에 있는 파일 추가하는 방법

1) 에픽게임즈 런처 - 라이브러리 에서 원하는 파일 선택

2) 애셋을 추가시킬 프로젝트 선택 후 프로젝트에 추가

3) 콘텐츠 브라우저에 콘텐츠 탭에 애셋이 추가 됨

 

※ 프레임 줄이기

라이팅 제외하면 프레임이 향상됨

 


 

2. Infinity Blade Grass Land 맵 살펴보기

 

- 블로킹 볼륨

블로킹 볼륨

플레이 시 캐릭터가 바닥에 떨어지는 걸 막아줌

 

- 풀

 

- 풀의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을 만든 머티리얼

직접 애니메이팅 한 것이 아닌, 머티리얼에서 살짝 움직임을 준것

→ 따로 애니메이팅이 필요가 X

+ 물 표현 역시 머티리얼로 표현함

물 표현 머티리얼

 

 

- 터레인(랜드 스케이프 툴)

랜드 스케이프 툴로 만든 지형이 사용된 예시

간단한 지형을 생성하는 데 사용하는 툴

→ 땅의 높낮이나 색을 간편하게 바꿀 수 있음

(랜드 스케이프 용 머티리얼을 따로 가져와야 랜드 스케이프를 만들 수 있음)

 

- 깃발 애니메이팅

언리얼에서 애니메이팅을 넣기 위해서는 Skeletal Mesh를 적용해야 함

하지만 애니메이팅 역시 머티리얼로 적용할 수 있음

깃발 애니메이팅 머티리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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