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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언리얼 소스 코드 분석
- 언리얼 엔진 콘텐츠 폴더
- 리소스(Resource) = 콘텐츠
- 블루프린트는 하나의 스크립트가 아니다(프로그래밍x)
- 블루프린트 = 액터
2. 언리얼 엔진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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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엔진
쌍방향 경험을 개발하기 위해 사용하는 플랫폼이며 툴 세트
오디오 / 랜더링 / 물리 / 입력 / Ai 시스템 = 게임 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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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엔진4
개발자들이 게임, 시뮬레이션, 비주얼리제이션을 설계하고 제작하는 데 사용하는 통합형 툴 묶음
(대부분의 애셋은 언리얼 엔진 밖에서 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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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리 기반 랜더링
일종의 시각적 모델
표면을 사실적으로 시뮬레이션하는 목적
언리얼 엔진에서 머터리얼(텍스처+쉐이더)은 단순화된 형식으로 머티리얼 에디터에서 노드 네트워크를 통해 개발된 복합적인 랜더링 명령을 저장
실제 세계의 다양성과 판타지 머티리얼에 맞게 표현의 외관을 바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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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티클 시스템
비주얼 이펙트
캐스케이드(게임) -> 완전히 통홥된 모듈형 파티클 에디터를 통해 편집
나이아가라(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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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 월드
랜드스케이프 시스템으로 땅, 산, 동굴 같은 지형을 만들고 다양한 툴을 사용하여 지형의 모양이나 외형을 쉽게 수정할 수 있다 (Quixel = 에픽게임즈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소스)
심리스 방식 - 오픈월드 방식(마인크레프트, GTA) -> 넓고 탁트인 공간
존 방식 - 맵의 일부분을 때서 가져오는 방식(던파) -> 스테이지 공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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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트 프로세싱
아티스트와 디자이너가 씬의 전체적인 외관과 느낌을 조정할 수 있도록 함
블룸(밝은 물체에 HDR이 빛나는 이팩트), 앰비언트 오클루전, 톤 매핑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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