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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ngine

언리얼엔진_Quixel bridge

황금마이 2021. 5. 8. 23:14

1. Quixel bridge

에픽게임즈 아이디만 있으면 모델링, 텍스처를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음

Quixel Bridge 홈페이지

bridge 다운 하면 무료로 이용가능

- 다운로드 하는 법

Plugin Location : C드라이브 Program Files - Epic Games - UE_4.26(다른 버전이 있다면 다 따로 넣어주어야 함) - Engine - Plugins

Default Project : 사용할 언리얼 프로젝트 파일 위치 잡아주기 (Content까지 들어가줘야 함)

 

2. 에셋 다운하는 방법

1) 원하는 모델링 선택 후 다운

 

2) 언리얼에 퀵셀이 있는지 확인 (없으면 프로젝트 껏다가 다시 키기)

 

3) 다운로드 후 익스포트를 눌러줘야 언리얼 엔진에서 쓸 수 있음

 

4) 익스포트하면 언리얼에 들어와 있음

 

※ 파일이 중간에 바뀔 경우

Default Project에서 프로젝트 바꿔주기

 

※ 마야에서 모델링 가져올 때 스무딩 그룹 오류 안 뜨게 하는 방법

 


 

2. 다운한 모델링 머티리얼 바꾸기

 

- 만약 모델링 버전으로 보고 싶다면

1) 콘텐츠 브라우저에서 메쉬 선택 후 머티리얼 눌러주기

2) 버튼 눌러주기

 

- 바위의 머티리얼 색 바꾸기

머티리얼에 색을 바꾸고 싶은 땐 Albedo 값을 수정해 주어야함

Albedo Tint : 전반적인 색을 바꿀 때

Albedo Controls : 색의 채도 / 명도 / 밝기 수정

1.0 이 기본 값 (되돌아가기 버튼을 누르면 0으로 됨)

 

- 수정 가능한 맵 확인 하는 법

 

- 노말 맵 수정

Normal Strengt : 노말 맵이 얼마나 더 드러나게 할 지 정할 수 있음(거의 1~2에서 수치 조절)

 

- Roughness

거칠기 수정 (물 묻은 상태나 보석을 만들 때 사용)

 

ˇ 체크 표시를 해제하면 한 번에 원본 상태로 돌릴 수 있음

 


 

3.  Surfaces 다운

 

- Global (Surface 에서만 주로 사용)

 

Rotation Angle : 텍스쳐를 돌릴 수 있음

Rotation Angle 예시

 

Tiling : 텍스쳐의 반복(스케일을 맞출 때 사용) → 사람을 세웠을 때 타일이 사람보다 크던가 등등

Tiling 예시

크기 맞추기 예시)

돌의 크기에 비해 벽돌 텍스처가 커 보이면 저렇게 맞춰줄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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