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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스크립팅 기초

코드와 스크림트를 사용하여 요소들을 결합하고 게임플레이와 상호작용을 만들어 낸다

Art Elements + Code & Script = GamePlay & Mechanics

 

게임 플레이 기능 구축)

언리얼 엔진 4에서는 C++코드나 블루프린트 스크립트를 이용하여 기능을 추가할 수 있음

 

- 블루프린트

게임에 추가된 시각적 스크립트

노드, 이벤트, 기능, 변수 들을 선으로 연결하여 복잡한 게임 플레이 요소를 만들 수 있음

다양한 액터(오브젝트 구성, 개별 함수, 게임플레이 이벤트)를 위해 노드그래프를 사용하여 작동함

 

- 블루프린트 비주얼 스크립팅

게임 플레이 스크립팅 시스템이고, 노드기반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언리얼 에디터 안에서 게임플레이 요소를 제작함

 


 

2. 플로우차트 그리기

플로우차트)

  • 다이어 그램 중 하나
  • 여러 종류의 상자와 상자를 이어주는 화살표를 이용하여 명령의 순서를 보여주는 알고리즘 또는 프로세스
  • 여러 분야에서 프로세스나 문제 분석, 디자인, 설계, 문서작성이나 관리를 위해 사용하고 있음

 

- 장점

  • 업무 또는 프로그램의 처리과정을 일목요연하게 논리적으로 파악할 수 있음
  • 업무 또는 프로그램의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도구
  • 약속된 기호를 통해 작성하기 때문에 타인에게 전달하기가 용이
  • 프로그램의 보관,  수 유지의 자료를 사용할 수 있음
  • 프로그램의 언어와 상관없이 공통으로 표현이 가능

 

- 기호

  • 기호의 내부에는 처리 할 내용이 들어감
  • 순서는 위에서 아래로 왼쪽에서 오른쪽 그외 경우에는 화살표를 사용해서 표시
  • 흐름선은 서로 교차해도 무관
  • 흐름선 여러 개가 모여서 하나로 햡쳐서 표시할 수 있음
  • 기호의 가로, 세로 비율은 임의나 서로 구분할 수 있어야 함
  • 순소도의 기호는 총 30여개 (ISO 규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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